교과목 소개

미래를 준비하는 새로운 융합전공

디지털마케팅 전공

 Department of Digital Marketing



◎ 교과편성


Basic

Intermediate

Advanced

현대사회와 디지털마케팅

디지털소비자행동론

디지털마케팅조사방법론

디지털마케팅전략

디지털미디어플래닝

콘텐츠와 소셜바이럴마케팅

디지털마케팅 텍스트마이닝

디지털브랜드 명성 관리

디지털커머스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법과 윤리

디지털마케팅과 UX & UI

디지털마케팅 애널리틱스

캡스톤 프로젝트


구분

주요 교육 내용

Basic

디지털 환경의 이해디지털마케팅 관리커뮤니케이션 스킬

Intermediate

디지털미니어 분석전략 기획리더십과 법윤리

Advanced

캡스톤 프로젝트 – 산업체 프로젝트를 통한 문제 해결 능력




    • ◎ Basic

  •  • 현대사회와 디지털마케팅

    디지털 마케팅 전공의 입문 과정으로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서 사용되는 주요 개념전략 및 기법에 대한 포괄적인 개요를 제공합니다이 과정은 학생들이 온라인 마케팅의 기본을 익히고 빠르게 진화하는 이 분야에서 탄탄한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디지털소비자행동론

    디지털 소비자 행동 과정은 디지털 영역에서 소비자가 어떻게 행동하는지를 이해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디지털 기술온라인 플랫폼디지털 마케팅 전략의 맥락에서 소비자 행동의 고유한 측면을 탐구합니다.


     • 디지털마케팅 조사방법론

    조사방법에 대한 탄탄한 이론과 기술은 디지털마케팅 분야의 기본입니다이 과정은 다양한 조사기법을 사용하여 통합 캠페인에서 소비자의 니즈와 관심사를 심층적으로 이해하고 집중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 디지털마케팅 전략

    포지셔닝가격 책정 등 디지털 마케팅 전략의 기본 원칙과 모범 사례는 물론 시장 조사에서 도출한 세분화 및 타겟팅패키징채널 관리 등의 전술에 대해 다룹니다마케팅 프레임워크와 개념(마케팅 커뮤니케이션브랜드 관리마케팅 분석 등)에 중점을 둡니다.


     • 디지털미디어 플래닝

    디지털 미디어 플래닝은 디지털 미디어 캠페인을 기획실행 및 최적화하는 데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가르치는 데 중점을 둔 과정입니다이 과정은 일반적으로 전략적 의사 결정타겟 오디언스 분석미디어 구매캠페인 평가 등 디지털 미디어 플래닝의 다양한 측면을 다룹니다.


      콘텐츠와 소셜바이럴마케팅
    콘텐츠와 소셜 바이럴 마케팅 과정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바이럴 콘텐츠를 제작하고 홍보하는 데 사용되는 전략과 기법을 이해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이 과정에서는 바이럴리티의 개념공유 가능한 콘텐츠의 심리콘텐츠의 입소문 가능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사용되는 다양한 요소와 전술에 대해 살펴봅니다.


    • ◎ Intermediate

  • 디지털마케팅 텍스트 마이닝
    디지털 마케팅 텍스트 마이닝 과정은 디지털 마케팅과 텍스트 마이닝 분야를 결합하여 효과적인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위해 텍스트 데이터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를 제공합니다이 과정에서는 텍스트 마이닝 기법과 도구를 사용하여 텍스트 데이터에서 가치 있는 인사이트를 추출하고 이를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에 적용하는 방법을 살펴봅니다.

     • 디지털브랜드 명성관리
    디지털 브랜드 및 명성관리 과정은 디지털 환경에서 브랜드가 어떻게 인식되고 관리되는지 이해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이 과정에서는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 및 유지하고온라인 평판을 관리하고디지털 영역에서 고객과 효과적으로 소통하기 위한 전략기법 및 모범 사례를 다룹니다.

     • 디지털마케팅 법과 윤리
    디지털마케팅 법과 윤리 과정에서는 디지털 마케팅 및 제조물 책임의 윤리를 다루고 소비자 데이터의 구매 및 판매인간 행동을 예측하고 영향을 미치기 위한 인공 지능(AI)의 사용소비자 개인정보 보호 문제와 관련된 새로운 이슈를 살펴봅니다.

     • 디지털마케팅과 UX & UI
    이 과정은 사용자 중심 디자인(UCD) 및 사용자 조사디지털 지원 사용자 경험(UX), 인터랙션 디자인 및 사용성 테스트를 포함한 관련 방법론에 중점을 둡니다.

     • 디지털마케팅 애널리틱스
    이 과정에서는 긍정적인 행동을 유도하기 위해 설득력 있는 디지털 데이터를 수집해석 및 제시하는 모범 사례를 다룹니다또한 여러 기능 영역에서 데이터를 공유하여 ROI를 보여주는 방법도 배웁니다.



    • ◎ Advanced

  •  • 캡스톤 프로젝트
    이 과정을 통해 다른 교과 과정에서 학습한 이론과 실무를 통합하여 조직의 디지털 마케팅 프로젝트 기획을 실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