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FAQ


Q1. 석사학위를 1년내 받는 것이 가능한가요?


한림대 창의미래융합대학원의 프로그램은 1년에 석사학위를 받을 수 있도록 2년의 과정을 압축하여 집중 학습 시스템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12학기 4세션은 국내 대학에서는 최초로 시도되는 것입니다.


Q2. 창의미래융합대학원의 온라인 석사 학위가 정규 석사 학위처럼 사회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나요?


창의미래융합대학원의 디자인•디지털 인문예술학과 디지털 마케팅 석사과정은 교육부가 인정하는 정규 대학원 석사과정입니다. 일반대학원의 석사과정과 동일합니다. 학위 취득 후 박사과정 진학에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Q3. 석사학위를 받으려면 석사논문을 제출해야 하나요? 논문 작성에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고 하던데요? 그러면 1년이 더 걸릴 수도 있을 것 같아서요.


창의미래융합대학원은 MBA처럼 실무중심의 융합 프로그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석사학위 논문을 작성하지 않고, 교과 이수 후 종합시험과 프로젝트 수행으로 학위를 받게 됩니다.


Q4. 학사일정에 1년 2학기 4세션으로 구성되었다고 하는데 세션이라는 것이 무엇인가요?


세션은 중간 휴식 1주를 포함하여 11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 세션은 일반대학원의 한 학기에 해당합니다. 그러나 창의미래융합대학원은 1년 과정이므로 1년을 4세션으로 구분하여 2년이 소요되는 4개 학기를 1년 내에 마치게 됩니다.


Q5. 수업료가 정말 일반 대학원의 ½ 밖에 되지 않습니까?


일반 대학원의 경우 2년 내 졸업을 가정했을 때 4회의 등록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그러나 창의미래융합대학원의 경우 2학기 4세션으로 압축하여 운영되기 때문에 2회 등록금만 납부하면 됩니다. 일반 대학원과 비교했을 때 시간이나 비용이 ½ 입니다.


Q6. 수업이 정말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나요?


창의미래융합대학원의 모든 수업은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세미나 수업의 경우 불참하더라도 수업 후 녹화된 영상을 통한 참여가 가능합니다. 단 출석인정기간 내 수업을 참여하고 피드백을 제출해야 합니다.


Q7. 창의미래융합대학원 지원 시 관련 분야 전공이나 직장 경험에 대한 우대가 있나요?


창의미래융합대학원은 다양한 전공의 융합을 통해 사회가 필요로 하는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공이나 경력에 따른 지원자의 우대는 없습니다.


Q8. 입학 관련 궁금한 것이 많은데 상담을 받을 수 있을까요?


대학원으로 전화나 메일을 주시면 언제든 답변이 가능하며, 해당 전공 교수님들과의 비대면(온라인) 상담 역시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