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비전


창의미래융합대학원 비전과 목표


문학과 과학의 융합으로 제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창의·융합 인재를 양성하고, 융합 교육 및 연구의 확산과 발전을 위해 교육 선진화를 주도, 성과를 공유하며, 유연하고 실용적인 전공 간 협력과 혁신적 미래 지향적 융합 교육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창의미래융합대학원 특징


한림대학교 창의미래융합대학원은 국내 대학원 최초로 100% 온라인, 1년 2학기 4세션(Quarter system) 운영을 통해 시간과 공간의 한계를 넘어 집중 교육을 합니다. 학기제로 운영되는 일반적인 대학원 석사과정은 2년에서 3년에 길게는 4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그러나 창의미래융합대학원은 시장의 트렌드와 수요를 반영단기 집중 교육을 통해 1년에 석사과정을 마칠 수 있게 됩니다. 시간과 비용이 일반 석사과정의 1/2밖에 들지 않습니다. 이것은 국내에서 첫 시도이지만 이미 유럽이나 미국에서는 검증된 프로그램입니다. 우리 사회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고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므로 전통적인 대학원 프로그램 역시 디지털로의 전환이 그 어느 때보다 시급히 요구되고 있습니다. 한림대의 온라인대학원은 디지털과 인문 예술, 그리고 마케팅이 결합한 우리 사회가 요구하는 진정한 융합 대학원의 전형입니다.


 시대가 요구하는 디지털 기술과 인문, 디자인, 마케팅의 융합형 인재 양성


 시간과 공간의 한계를 넘는 유연한 교육체계 (100% 온라인)


1년 2학기 4세션 운영을 통한 단축, 심화 학습 (28학점 이수, 졸업)


 산업계 전문가와 학계 교수진으로 구성된 실무 중심 대학원 프로그램


 엄격한 학사관리 및 인공지능을 활용한 교육 콘텐츠 관리


 오프라인 세미나 및 워크숍을 통한 인적 네트워크 프로그램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