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 소개






최훈 교수

연락처 : 033-248-1728 

e-mail : hoonchoi@hallym.ac.kr





학력

◦ Yale University, Department of Psychology(Ph.D.)

 

◦ 연세대학교 심리학과(석사)

 

◦ 연세대학교 심리학과(학사)


주요 경력

◦ 디지털 심리학회 부회장


◦ 한국인지및생물심리학회 이사

 

◦ 한국심리학회 편집위원회 부편집위원장

 

◦ Brown University 연구원

 

◦ Boston University 연구원





연구 및 저서

■ 논문

 

◦ 이수진, 최훈 (2019). 여성 얼굴의 매력 지각과 공간주파수: 고주파수 주도적 매력 지각. 한국심리학회지: 인지 및 생물, 31(3), 231-244.

 

◦ 한현주, 최훈 (2019). 이모티콘 세부특징의 정교성과 표정 지각 기제. 한국심리학회지: 인지 및 생물, 31(3), 223-229.

 

◦ 김현지, 이수진, 장소희, 최훈 (2019). 색상 정보가 초콜릿 맛 지각에 미치는 영향. 한국심리학회지: 인지 및 생물, 31(2), 191-197.

 

◦ 이수진, 최훈 (2017). 정서가 밀집효과에 미치는 영향. 한국심리학회지: 인지 및 생물, 29(3), 221-236.

 

◦ 한현주, 최훈 (2016). 범죄 관련 단어에 의해 유발된 정서적 각성이 시각 세부 특징 결합에 미치는 영향. 한국심리학회지: 인지 및 생물, 28(2), 327-347.

 

◦ 홍락균, 최훈 (2016). 돋음색 훈련에 의한 주의 능력 향상과 주의 깜박임 제거. 한국심리학회지: 인지 및 생물, 28(1), 205-212.

 

◦ 최훈, 홍락균 (2015). 돋음색 훈련을 통한 주의 깜박임 제거 효과의 전이 가능성. 한국심리학회지: 인지 및 생물, 27(1), 23-40.

 

◦ Choi, H., &Watanabe, T. (2014). Can attenuation of attentional blink also evoke removal of repetition blindness?. Vision research, 99, 141-147.

 

◦ Choi, H., &Watanabe, T. (2012). Is perceptual learning associated with changes in a sensory region? F1000 Biology Reports, 4:24.

 

◦ Choi, H., Chang, L.-H., Shibata, K., Sasaki, Y., &Watanabe, T. (2012). Resetting capacity limitations revealed by long-lasting elimination of attentional blink by training. Proceedings of the National Academy of Sciences, 109(30), 12242-12247.

 

◦ Choi, H., &Watanabe, T. (2012). Perceptual learning solely induced by feedback. Vision Research, 61(15), 77-82. http://dx.doi.org/10.1016/j.visres.2012.01.006.

 

◦ Choi, H., &Watanabe, T. (2012). Exposure-based perceptual learning. In N. M. Seel (Ed.), Encyclopedia of the Sciences of Learning (pp.1249-1251). New York, NY: Springer.

 

◦ Choi, H., Seitz, A. R., &Watanabe, T. (2009). When attention interrupts learning: inhibitory effects of attention on TIPL. Vision Research, 49(21), 2586-2590.

 

◦ Choi, H., &Watanabe, T. (2009). Selectiveness of the exposure-based perceptual learning: what to learn and what not to learn. Perception and Learning, 1(1), 89-98.

 

◦ Choi, H., &Scholl, B. J. (2006). Measuring causal perception: Connections to representational momentum? Acta Psychologica, 123(1-2), 91-111.

 

◦ Choi, H., &Scholl, B. J. (2006). Perceiving causality after the fact: Postdiction in the temporal dynamics of causal perception. Perception, 35(3), 385-399.

 

◦ Choi, H., &Scholl, B. J. (2004). Effects of grouping and attention on the perception of causality. Perception &Psychophysics, 66(6). 926 – 942. Newman, G. E., Choi, H., Wynn, K., &Scholl, B. J. (2008). The origins of causal perception: Evidence from postdictive processing in infancy. Cognitive Psychology, 57(3), 262-291.